• 검색

[영상]강남 'O' 노도강 'X' 오피스텔 '△'…올해 부동산 투자전략?

  • 2022.01.05(수) 07:00

[분양미식회]'2022 부동산시장 전망' 2편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장과 질의응답
"강남 똘똘한 한채 수요, 노도강 약세 전망"

2022년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예측 불가입니다.

지난해 두 차례 인상된 기준금리가 추가로 오를 전망이고요.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라 정책의 큰 줄기에도 변화가 생길듯 한데요. 각종 변수가 많아 올해 집값이 더 뜨거워질지 반대로 차갑게 식을지 관심이 높습니다. 

'분양미식회'가 올해 부동산 시장에 대한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장의 전망을 들어봤는데요. 주택 구매 타이밍, 전세시장 전망 등을 살펴봤습니다. ▷관련기사: [영상]내년 집값 폭락? 응 아니야~(2021년12월30일)

1편에서 못다한 얘기들이 많아 2편도 준비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주택시장 변수, 투자전략 등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김인만 소장은 "올해 집값에 영향을 미칠 결정적인 변수는 대선과 기준금리"라면서도 "다만 기준금리 인상 수준은 예상 가능하고 대선은 어느 후보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전면 규제 완화나 추가 규제가 힘든 상황이라 심리에 큰 영향을 주진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집값 상승지역과 하락지역도 예상해봤는데요.

그는 "강남 등 인기지역들은 '똘똘한 한 채' 선호 현상으로 잘 버틸 것"이라며 "반면 노원, 도봉, 강북, 관악 등 외곽지역은 자금력이 좀 부족한 분들이 뛰어드는 편인데 대출 규제 때문에 구매 능력이 약화된 상태에서 진입장벽(집값)도 높아진 상태라 약세를 보일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이밖에도 재건축 시장 전망, 오피스텔 투자 전략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분양미식회'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