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사이먼이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축제인 ‘수퍼 세일(SUPER SALE)’을 개최한다. 오는 3, 4일 양일간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600여 개의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아울렛 가격에서 추가 20% 할인, 테마파크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전체 입점 브랜드의 약 70%인 6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연중 25~65% 할인하는 기존 아울렛 가격에서 추가 20% 할인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일부 브랜드 및 품목 제외). 특히, 구매 금액 별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해 여주∙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삼성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그리고 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삼성 및 BC카드로 40만·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신세계상품권 2만·5만원권을 증정한다.
전 점에서 아르마니, 마이클코어스, 디케이앤와이, 산드로, 마쥬, 스타일온에어 등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브룩스브라더스, 빈폴, 라코스테, 타미힐피거, 헤지스, 닥스 등 트래디셔널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테일러메이드,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등 골프·아웃도어 브랜드와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푸마, 리복 등 스포츠 브랜드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오는 3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상반기 총결산 에어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쿨 클린 패키지’를 구성, 멀티형(2 in 1)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동시에 구매하면서 삼성, 신한, KB국민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2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공청기 대신 제습기를 구매해도 동일한 혜택을 준다.
또 전자랜드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200만원 이상의 에어컨을 BC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삼성전자의 에어컨을 삼성, 신한, 롯데, KB국민카드로 300만원 이상 결제하면 10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 피죤이 최근 서강대학교에서 진행한 ‘서강 나눔터 봄 정기 바자’에 자사 제품인 피죤과 액체세제 액츠, 살균 세정제 무균무때, 주방세제 퓨어 등 자사 제품을 후원했다. 서강나눔터는 2004년에 문을 열어 서강대학교 여교수들이 물품을 기부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 올해까지 14년째 운영 중이다.
나눔터를 서강대학교만의 ‘아름다운 가게’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기증받은 물건에 값을 매겨 판매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는 세부 계획을 세운 후 개장했다. 해를 거듭하면서 교수와 학생, 직원, 지역주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나눔의 장으로 확대되고 있다. 서강 나눔터를 통해 얻은 수익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을 도와주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데 쓰여진다.
피죤은 매년 학생들과 지역사회를 후원하는 나눔터 취지에 따라 자사 제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으며 올해로 8년째 서강나눔터와 인연을 맺고 있다.
피죤은 대학 기부 캠페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강나눔터 뿐 아니라 고려대, 이화여대 등 국내 주요 대학에 장학금이나 자사제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 대학교뿐만 아니라 국내 피카소 전시회 후원 등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에도 힘 쏟으며 폭넓은 후원 확대를 펼칠 계획이다.
◆ 대상㈜ 청정원과 종가집이 오는 10일 세계 각지의 대표 음식들을 만나보는 ‘푸디그라운드 2017’을 진행한다. 이번 푸드 페스티벌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거듭난 ‘종가집’과 즐겁고 건강한 푸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청정원’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련된다. 서울, 뉴욕, 발리 등 메트로폴리탄시티의 대표적인 로드푸드를 청정원과 종가집의 감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푸디그라운드 2017’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10시간 동안 진행되며 3가지 테마 아래 총 16가지의 글로벌 로드푸드와 디저트 음료를 선보인다. 먼저 미국 주요 도시의 요리들을 선보이는 ‘뉴욕 푸드트럭 서울상륙작전’에서는 맨하튼 푸드트럭 김치타코, LA 랍스타 로제파스타 등 총 4가지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발리, 타이베이, 호치민 등 동남아 대표 도시의 전통 음식을 만나볼 수 있는 ‘동남아 먹깨비 야시장’과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특색이 잘 드러난 ‘한중일 로드푸드 열전’ 또한 함께 진행된다. 단, 총 16가지의 로드푸드 중 딥&딥 월남쌈, 스린야시장 큐브스테이크 등 8가지 메뉴는 시간대별로 100세트씩 한정 판매된다.
◆ 홈플러스는 오는 6일 ‘육육(肉肉)데이’를 맞아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농협 안심한우 전등급 등심을 초특가에 마련, 농협 축산연구원의 DNA 검사 및 잔류항생제 테스트를 통과한 ‘안심한우’ 1+등급 등심(100g) 6790원, 1등급 등심(100g) 579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온 가족이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호주청정우 척아이롤 패밀리팩(100g)을 1590원에 판매하고, 1등급 이상 일품포크 국내산 삼겹살(100g)과 국내산 목심(100g)을 전년 대비 30% 이상의 행사물량으로 준비해 각 1690원에 저렴하게 선보인다.
◆ 이마트가 오는 7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품목으로 한우등심(1+등급/100g)을 5100원, 한우국거리/불고기(1+등급/100g,양지제외)는 2990원에 판매하며 이번 행사를 위해 130톤(650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 롯데마트가 오는 14일까지 전점에서 ‘K-HAIR STAR(케이-헤어 스타)’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헤어 관련 상품 200여개를 판매한다.
‘K-HAIR STAR(케이-헤어 스타)’는 일년에 단 두 번 롯데마트에서 선보이는 헤어 제품 판매 행사로, 200여개 헤어 상품들을 모아 행사장을 구성해 고객들이 손 쉽게 헤어 관련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 진행하는 ‘K-HAIR STAR(케이-헤어 스타)’행사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헤어 케어 제품인 샴푸와 린스, 윤기있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 세럼과 트리트먼트를 판매한다.
◆ 샘표 '질러(Ziller)'가 오는 4일 ‘육포데이(6.4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행사를 마련한다. 육포데이는 숫자 6(육)과 4(four, 포)를 조합한 것으로, ‘육포’를 연상케 한다는 의미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질러는 오는 6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zillerzzang)에서 ‘6.4데이 주인공은 나야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좋아요’를 누른 후, 한입 포크, 치즈 품은 비프, 한입 화끈한 치킨 등 질러 육포 중 가장 선호하는 제품명을 댓글로 남겨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자신이 선택한 육포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13일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격 할인과 추가 증정 행사도 실시한다. 오는 7일까지 대형 할인마트에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질러 전 품목을 만날 수 있다. 또 편의점에서는 6월 한 달간 질러 육포 두 개를 구입하면 하나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 CJ오쇼핑이 업계 최초로 '쇼호스트 ARS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생방송 자동주문(ARS) 전화 이용 시 결제 안내 및 배송지 확인 등 상품의 주문 단계를 생방송을 진행하는 쇼호스트의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난 달 22일부터 도입된 이 서비스는 자동 주문 첫 단계인 안내 인사와 주문 종료 안내 메시지에 선 적용돼 운영 중이다. 고객들은 CJ오쇼핑에서 주요 프로그램을 맡고 있는 동지현, 서아랑, 이민웅, 임세영, 조윤주, 한창서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생방송과 대표 기획 프로그램인 '최화정쇼'의 생방송 ARS 주문 안내에서 쇼호스트 음성 주문 안내를 경험할 수 있다.
오는 7~8월 내에는 고객 정보 및 배송지 확인, 현금영수증 처리 여부 등 ARS 주문 안내의 전 단계에 쇼호스트 음성을 적용할 예정이며 연내에는 CJ오쇼핑의 생방송 메인 진행 쇼호스트들의 음성이 적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 롯데면세점은 오는 2일부터 7월 13일까지 여름휴가 및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블루 판타지(BLUE FANTASY)’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외 유명 브랜드 30여개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 다낭과 호이안으로 떠나는 여행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각 점 및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라 장마철을 대비한 자연제습기, 최대 28만원의 선불카드, 뮤지컬 티켓 등 다양한 증정품을 선사한다.
또 추첨을 통해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 다낭과 호이안으로 떠나는 여행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각 점 및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라 장마철을 대비한 자연제습기, 최대 28만원의 선불카드, 뮤지컬 티켓 등 다양한 증정품을 선사한다.
◆ 롯데하이마트가 여름철 에어컨 성수기를 앞두고 오는 2일부터 6월26일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에어컨 올스타 대전’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 대유위니아, 캐리어 등 주요 제조사의 에어컨을 1200억원 물량으로 한데 모아 판매한다.
이 기간 ‘프리미엄 기획전’, ‘베스트 인기 에어컨 기획전’, ‘초특가 기획전’, ‘벽걸이형 에어컨 기획전’ 등 다양한 행사를 열고 각 브랜드의 에어컨을 타입별 및 평형별, 가격대 별로 선보인다. 행사 상품의 가격대는 30만원대부터 500만원대까지이며 종류는 6평형대 벽걸이 에어컨에서부터 25평형대 투인원(스탠드형+벽걸이형)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 현대리바트가 전국 90여 개 리바트스타일샵과 대리점에서 침실, 소파, 식탁 등 주요 가정용 가구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워 세일’을 진행한다. 특히 11일까지는상품군별 특가 상품 및 기존 보다 할인 혜택을 강화하는 ‘리바트 파워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거실·식탁·책상류는 46만원에 균일가로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거실장 토론토 2400 일반형 세트(정상가 66만원), 거실장 미니맥스 세트(정상가 67만원), 플래터 6인 식탁(69만5000원), 밀리 1200책상 메모판넬형 세트(정상가 64만1000원), 피델 소파(정상가 69만9000원) 등이 있다.
인기 소파 및 식탁류는 약 50만원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판테온 6인 식탁 98만2000원, 살루트 6인 식탁 125만8000원, 노네트 3인 소파 93만원에 각각 선보인다. 이 밖에도 ‘엔슬립’ 매트리스 8시리즈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봄날, 레몬에이드, 에프터티 침대 프레임을 4만6000원에 판매한다.
◆ GS샵이 오는 4일 오전 8시50분부터 오후 11시50분까지 총 7회에 걸쳐 최강 인기 가전제품들을 소개하는 ‘GS샵 쇼핑 페스티벌(GSF)’을 연다.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부터 테팔 에어포스 무선청소기, 삼성 에어컨, 삼성 냉장고,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LG 에어컨, LG 트롬 스타일러까지 인기 가전제품들을 엄선했다.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가전제품들을 선보이는 이번 ‘GS샵 쇼핑 페스티벌(GSF)’은서울 영등포구 선유로에있는 본사 특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방송 중 첨단 국제도시인 송도 센트럴파크 트라이볼의 시원한 전경도 함께 볼 수 있다.
‘GS샵 쇼핑 페스티벌(GSF)’이 열리는 이날 하루 동안에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인기 아이템인 ‘스메그 냉장고’ 총 10대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 KGC인삼공사가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을 위하여 배드민턴 동호인 커뮤니티 웹사이트 ‘랠리25’를 정식 오픈한다. KGC인삼공사의 스포츠 사업을 통한 사회 환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랠리25’(www.rally25.com)는 국내 생활 체육 종목 중 가장 인기 있는 배드민턴 동호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웹사이트로 배드민턴 관련 뉴스, 레슨, 대회 및 체육관 정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랠리25’만의 특징은 가입한 사용자가 커뮤니티를 자주 이용할수록 혜택이 더욱 커진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게시물 등록 등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가 차등 지급되고 사용자들은 누적된 포인트로 정관장 제품 및 배드민턴 용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 롯데로지스틱스가 지난달 31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7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고용노동부가 성별에 따른 차별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평등한 환경 조성에 앞장 선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특히,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는 다른 업종에 비하여 여성직원 고용률 및 관리자 비율이 낮은 업종에서 기업 스스로 조직 내 인사관리 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발굴∙수립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그 이행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롯데로지스틱스 측은 여성인력이 희소했던 업무 분야에서 여성인재 채용 및 승진 시 일정 비율 이상을 여성인재로 확보하여 고용평등 실현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채용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모성보호 지원, 여성인재가 근무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기업문화 개선 노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 현대그린푸드가 최현석·오세득·황요한 셰프 등이 소속된 푸드콘텐츠기업 ‘플레이팅컴퍼니’와 '푸드 콘텐츠 강화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상품 공동 개발 및 판매 ▲단체급식·외식사업 공동 개발 ▲셰프 및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신사업 진행 ▲쿠킹클래스 및 강의 진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 동서식품이 1일 서울 명동 보버 라운지에서 ‘제 2기 맥심 커피라이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맥심 커피라이터(Maxim Coffee Writer)는 맥심커피를 즐겨 마시며, 커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홍보 콘텐츠를 작성하는 맥심커피 브랜드만의 전문적인 홍보 서포터즈다.
공식 온라인 카페 '맥심 커피 서포터즈'를 통해 진행된 제 2기 맥심 커피라이터 선발에는 2248명의 지원자가 몰려 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발된 맥심 커피라이터는 총 50명으로, 1차로 선발된 사전 체험단 500명 중 미션을 우수하게 완료한 인원을 선정했다.
제 2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오는 12월 7일까지 약 6개월 간 제품 리뷰, 공장 견학, 연구소 커피교육, 제품 개선사항 건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한다. 커피라이터 전원에게는 매월 활동비로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과 맥심 제품으로 구성된 서프라이즈 박스가 제공된다. 커피라이터 활동이 종료되는 12월에는 최우수 커피라이터 1명과 우수 커피라이터 10명을 최종 선정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상당의 상금과 맥심 광고 촬영 현장 견학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