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캠핑족 늘자 마케팅 가세…'굿즈부터 먹거리까지'

  • 2021.07.22(목) 14:14

캠핑카 대여 이벤트·비대면 캠핑체험 쇼핑
으뜸해 쇼핑몰 간편 캠핑푸드 판매 나서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 경쟁이 한창이다. 

파리바게뜨는 올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준비한 '우드도마&컵 세트'가 사전예약 2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21일 오전 9시30분부터 SPC그룹 통합 배달 어플리케이션 '해피오더앱'에서 '우드도마&컵 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사전 예약 판매는 2시간 만에 준비한 한정 수량이 모두 품절되며 종료됐다.

롯데홈쇼핑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캠핑 체험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내놓은 가상 캠핑장은 실제 프리미엄 캠핑장을 모델로 VR 기술을 통해 구현됐다. 

‘오토캠핑’ ‘백패킹’ 등 테마별 캠핑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각종 인테리어 소품과 판매 상품을 배치해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상 공간에는 유명 레저 브랜드 코베아의 ‘아이거 텐트’를 비롯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시그니처 벤처 체어’ ‘콜맨 아이스박스’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캠핑용품이 배치됐다. 

가상 캠핑장에서는 전시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제주맥주는 올 9월까지 '나만의 캠핑카'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매주 월요일 다음주 주말여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1개팀을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4인용 캠핑카 이외에도 전자레인지·인덕션·바비큐 그릴 등 취사도구, 웰컴 기프트, 어메니티 등을 제공한다. 다만 코로나 확산으로 7월25일까지는 신청받지 않는다. 

프리미엄 푸드기업 긍정과미래는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으뜸해' 쇼핑몰을 통해 쭈꾸미, 갑오징어, 닭목살, 닭발, 막창, 돼지껍데기 등 30여종의 다양한 캠핑푸드를 판매중이다. 

이 회사는 30여종의 으뜸해 제품으로 프리미엄 술안주 월 정기구독 배송서비스도 출시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