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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네이버와 손 잡았다…'플러스스토어' 입점

  • 2025.04.18(금) 11:33

연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입점 예정
컬리는 네이버의 대규모 고객 확보 가능
네이버는 컬리의 단독·특화 상품 판매

그래픽=비즈워치

컬리가 네이버와 손잡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한다. 컬리가 다른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네이버의 압도적인 이용자층을 이용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컬리는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고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컬리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공식 오픈할 컬리 서비스는 연내 제공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우선 컬리의 식품, 생필품 등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양사 공동의 다양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컬리는 단기간에 대규모의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고, 고객군도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기존 컬리몰 한 곳이었던 판매 채널이 네이버로 확장되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네이버 역시 그간 약점으로 지목됐던 신선식품·특화 상품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다. 컬리가 보유한 프리미엄 상품군을 다양한 사용자에게 제안하고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이용자 확대에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컬리와 네이버는 다른 플랫폼이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각 사만의 명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최적의 협업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양사의 업무 제휴를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좋은 상품과 우수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큐레이션 역량을 갖춘 컬리와의 파트너십으로 네이버의 쇼핑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용자의 쇼핑 경험 고도화와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두고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서비스를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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