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이제 야쿠르트는 '라이트'로 드세요

  • 2020.02.10(월) 09:35

한국야쿠르트, 발효유 라인업 확대…4종 출시
야쿠르트는 저당제품 '라이트'로 브랜드 통합

사진=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야쿠르트가 대표제품인 '야쿠르트' 브랜드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변경한다.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인 제품이다. 이를 포함해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발효유 라인업을 확대했다.

한국야쿠르트는 10일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기존 '야쿠르트'와 저당 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를 '야쿠르트 라이트'로 통합한다. 당 함량과 칼로리를 줄였고, 한국야쿠르트에서 개발한 특허 유산균 'HY7712'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자일리톨 함량도 1.8배 높였다. 가격은 기존 180원에서 200원으로 오른다.

아울러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기능성 키즈 발효유 '아이 윌'과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아이 윌'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기획한 신제품이다.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로 검증된 특허 유산균 'HP7'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당 함량도 크게 낮췄다. 여기에 'HY7712'와 아연, 비타민 3종, 칼슘도 추가했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식약처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마쳤으며 친환경 빨대를 부착해 환경까지 생각했다"라고 강조했다.

'장케어 프로젝트 MPRO3 배·모과 마일드'는 지난해 2월 출시한 'MPRO3'의 확장 버전이다. 원료 배합을 바꾸고 '배'와 '모과'를 첨가해 청량감 있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MPRO3'는 국내 처음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는 이중 제형 콘셉트의 제품이다. 장 건강에 좋다는 입소문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수량 3000만 개를 돌파했다.

비타민을 강화한 발효유도 출시한다.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로 50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비타민 10종과 필수 아미노산 9종을 한 병에 담았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HY2782' 특허 유산균 전 제품 적용 등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혁신적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선도 기업으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