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초코파이 바나나', 겉을 바꿨더니 생긴 일

  • 2020.10.07(수) 09:03

리뉴얼 출시 50일만에 누적 1000만개 판매
'바나나 화이트 크림'과 '바나나 크림' 함유

오리온이 신제품급으로 리뉴얼한 '초코파이 바나나'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情 바나나’가 리뉴얼 출시 50일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액은 23억 원으로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초코파이 바나나를 맛봤으며 1초에 2개씩 팔린 셈이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초코파이만 만들어 온 10여 명의 연구진들이 모여 신제품급으로 겉과 속을 모두 리뉴얼한 제품이다. 이를 위해 청주 공장에 초코파이 바나나 전용 제조설비도 새롭게 구축했다. 파이의 겉을 ‘바나나 화이트 크림’으로 감싸 은은하면서도 맛있는 노란 바나나 빛깔을 담아냈다.

마시멜로 속에도 바나나 원물이 함유된 ‘바나나 크림’을 넣어 한층 더 부드러우면서도 진하고 풍부한 바나나 식감을 구현했다. 패키지도 바나나 이미지를 담아냈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지난 2016년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첫 출시됐다.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자매 제품이다. 출시 당시 한 달여간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기도 했다.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은 국내외에서 초코파이의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떡을 접목한 찰 초코파이, 봄 한정 딸기 맛 초코파이 등을 출시했다. 해외에서는 중국의 초코파이 마차, 베트남의 초코파이 다크, 러시아의 베리 맛 초코파이 등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바나나는 겉과 속을 모두 바꾼 파격적인 제품으로 리뉴얼한 후 단숨에 소비자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제2의 바나나 파이 열풍을 기반으로 가을, 겨울 파이 성수기 시즌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