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자들이 찾는 재테크 레시피가 뭐냐구요? 한마디로 요약하면 '살·밥·정·식' 입니다!"
![]() | |
|
정 팀장은 비즈니스워치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개최하는 '머니워치쇼' 두번째 강연자로 나선다.
정화삼 팀장은 저금리 시대 부자가 되길 원하는 이들에게 무엇보다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라고 조언한다. 재치있는 입담으로도 유명한 그가 강조한 것은 '살·밥·정·식'이다. '살~아있네 미국, 밥~값은 하고 있네 중국, 정~신은 들었네 유럽, 식~사교대 일본'의 줄임말이다. 부자들의 포트폴리오와 어떻게 연결되고 정확하게 무엇을 뜻하는지는 머니워치쇼 현장에서 공개된다.
은행 PB들 사이에서도 '선생님'으로 불리는 정화삼 팀장은 PB센터 현장에서의 노하우를 살려 실제 고액자산가들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사례별로 소개할 예정이다. 시장 전망과 유동성, 현금흐름 등 상황에 맞는 실제 자산관리 사례도 낱낱이 파헤쳐준다.
부자가 되기 위한 자산관리의 기본 원칙도 소개할 계획이다. 가족의 행복노트 만들기, 투자 몸무게 정하기, 투자 기념일 정하기 등 무언가 비범해 보이는 3가지 재테크 원칙을 공개한다.
비즈니스워치의 머니워치쇼에서는 주식, 금융, 부동산, 세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테크 비법을 풀어놓는다. 특히 소프트한 주제와 진행으로 기존 재테크 강연과 차별화를 꾀했다. MBC '손에 잡히는 경제'의 이진우 진행자가 토크쇼 형식의 진행으로 보고 듣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 02-783-3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