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국민은행, 취업박람회서 채용기업 자금·금리 지원 '눈길'

  • 2019.05.28(화) 18:32

28~29일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채용 1인 100만원, 기업 최대 1천만원 지원
대출금리 최대 1.3%포인트 혜택도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9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이 구인기업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이명근 기자 qwe123@

KB국민은행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에서 나아가 박람회에서 채용하는 기업에 지원금과 금리혜택을 부여해 주목받았다.

KB국민은행은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원-스톱 매칭을 위한 '2019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2011년 부터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1만2000여명이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했으며 제공된 일자리정보는 6만여개 가량이다.

주목할만한 점은 KB국민은행이 박람회 장소만 제공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먼저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기업에 다양한 금융 혜택을 줘 청년실업 해소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정규직원을 채용한 회사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여기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익명을 요구한 박람회 참가 기업 관계자는 "사실 구인을 하려 하더라도 인건비 때문에 채용을 늘릴 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하지만 KB국민은행이 금융지원 계획을 내놓아 좀 더 적극적으로 구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직자에 대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부터 3일 이틀간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310명을 대상으로 취업아카데미를 시행했다. 또 13일부터 15일까지는 'KB굿잡 청춘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구직자와 전·현직 인사담당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서 진행된 프로그램 외에도 이번 박람회에는 모의면접관, 직업심리검사관, CEO 강연 및 특강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8일, 29일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 4만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