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Today Biz]삼성전자 '지상파 방송도 UHD로'

  • 2014.06.26(목) 17:33

 

◆삼성전자가 27일부터 업계 최초로 실시간 UHD(Ultra High Definition)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2014년형 삼성 UHD TV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2014년형 삼성 UHD TV를 구매한 고객들은 지상 최대 축구 축제를 UHD 지상파 실시간 중계로 시청 가능하게 됐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14년형 삼성 UHD TV에는 이미 지상파 UHD 실험방송 수신이 가능한 하드웨어가 탑재되어있어 동글(Dongle) 등 별도의 기기를 연결하거나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UHD로 중계하는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기아차가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여행지 시설 점검에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26일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기아차 및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에이블복지재단 임직원을 비롯해 대학생 등 총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록여행 하모니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모니원정대는 장애인 대학생 2명, 일반인 대학생 3명이 팀을 이루어 6박 7일간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을 타고 대한민국 여행지를 방문하며 장애인 편의 시설을 점검하는 사업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26일 시장경제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자유와창의교육원’을 개원했다. 자유와창의교육원은 오피니언 리더와 일반 시민들의 경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경제의 기본원리에서부터 한국경제발전사, 기업의 이해, CEO 특강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교육 할 예정이다.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가 초대 원장을 맡았으며 이승훈 서울대 명예교수, 안재욱 경희대 교수를 비롯해 박재완 전 기재부 장관,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김현준 삼성 전무, 김명환 GS칼텍스 부사장 등이 주요 교수진으로 참여한다.

 

▲ 자유와창의교육원 개원식에서 주요 내빈들이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 안양옥 한국교총 회장, 백승주 국방부 차관, 허창수 전경련 회장, 송병락 자유와창의교육원 원장,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 민경국 강원대 교수, 이태욱 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 원장

 

◆대한항공은 26일 11년째 사막지역을 푸른 숲으로 가꾸기 위해식림사업을 펼치고 있는 바가노르 인근의 몽골 군갈루타이 국립학교에서 컴퓨터 교실을 기증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대한항공과 군갈루타이 국립학교는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한항공 숲’ 조성사업 참여학교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대한항공은 학습용 컴퓨터 30대 이외에도 컴퓨터용 책상, 의자 등 컴퓨터 교실에 필요한 물품을 기증했다. 기증식에는 김규환 대한항공 전무, 이종수 대한항공 울란바타르 지점장, 어트건벌드 바가노르 부구청장, 이친호를러 군갈루타이 교장 등이 참석했다.

 

▲ 김규환 대한항공 전무(오른쪽 첫번째), 이친호글러 군갈루타이 교장(오른쪽 두번째) 등이 ‘컴퓨터 교실’ 기증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두산중공업은 26일 한기선 사장(COO)을 비롯한 두산중공업 원자력사업 관련 임직원들과 사내외 협력회사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자력 품질혁신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두산중공업 창원본사에서 열린 이번 결의대회는 원자력 사업에 참여하는 두산중공업 임직원들의 품질 향상 마인드를 제고하고  품질 혁신 활동을 재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 26일 두산중공업 창원공장에서 열린 ‘원자력 품질혁신 결의대회’에 두산중공업 김하방 원자력BG장(왼쪽에서 6번째)을 포함한 관련 참석자들이 'Quality, Our Pride and Priority'라는 품질 혁신 슬로건을 채택하고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