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스닥 창업자 '생생 경험담'…코스닥협, CEO 도전스토리 발간

  • 2022.12.15(목) 11:28

CEO 16인 창업계기와 경영철학 소개

"미국 반도체 장비업체 KLA에서 근무할 때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전 세계와 당당하게 겨뤄보자는 포부를 갖고 창업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 박태훈 넥스틴 대표

"기업의 매출보다는 가치를, 기업의 가치보다는 사람을 우선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경영철학입니다" - 모상현 바이오에프디엔씨 대표

/그래픽=비즈니스워치

코스닥 최고경영자(CEO) 16명의 창업과 경영과 관련해 생생한 경험담을 생생히 담은 사례집이 출간됐다.

15일 코스닥협회가 내놓은 '코스닥 CEO 도전스토리Ⅲ'에는 16명의 CEO들이 어떤 계기로 CEO가 됐는지와 크고 작은 위기를 어떻게 이겨냈는지, 코스닥 상장 이후 지속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펼치고 있는지 등 창업 이전부터 현재까지의 구체적인 경영 노하우가 담겨 있다.

코스닥 CEO 도전스토리는 코스닥협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이어 이번에 3번째 책이 발간됐다. 

청년들의 거센 창업 열풍 속에서 미래의 예비 창업자에게 코스닥 CEO들의 조언과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제작한 창업 도전기라는 게 코스닥협회의 설명이다.

장경호 코스닥협회장은 "코스닥 CEO 도전스토리가 코스닥 기업을 꿈꾸는 젊은 CEO들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들이 도전의 즐거움을 깨닫고 차기 '코스닥 CEO 도전스토리'의 주인공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