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이달 대구광역시 중구 도원동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 동 894가구, 오피스텔 1개 동 256실 규모다. 지하 1층~ 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2만6749㎡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원’이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84㎡ 534가구 ▲99㎡ 90가구 ▲107㎡ 270가구로 구성됐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은 84㎡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대구 중구의 중심 입지에 지역 내 최고층인 49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힐스테이트 대구역'과 함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으로 만들어진다.
교통,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바로 앞에 있으며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대구‧구미‧경산 등 대구 광역권을 하나로 묶는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와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도 예정돼 있다.
중구와 북구의 중심 생활권이 맞닿아 있는 더블 생활권 입지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비롯해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여가를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도 인근에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제1수창공원과 제2수창공원이 있으며 약 12만8700㎡ 규모의 달성공원도 인접해있다.
수창 초등학교도 가깝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예정으로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 자녀의 경우 수강료 무료 지원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가구는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높였다.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간섭을 줄이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엔 광폭창을 설치해 개방감을 확보했다. 오피스텔동에는 외관 입면 특화를 적용해 층마다 오픈발코니 위치가 달라지도록 적용했다.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힐스테이트만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한 조명, 가스, 난방 등 빌트인기기 제어 등이 가능하다.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소등지연 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등도 설치된다. 가구 내 HEPA 필터 전열교환기와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도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견본주택은 홈페이지(사이버 견본주택)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