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CJ제일제당, '닭가슴살'시장 출사표

  • 2021.06.17(목) 08:55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출시
독자기술로 감칠맛·식감 높여

CJ제일제당이 닭가슴살 시장에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앞세운 ‘The더건강한 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꼬치’ 등 4종이다.

CJ제일제당은 엄선한 국내산 닭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닭 비린내를 잡았다. 보존료, 산화방지제, 색소 등을 넣지 않았다. 35일 이상 보관 가능한 냉장 제품이며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을 그대로 담은 ‘직화통살구이’는 100번 이상 두드려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유래 발효소재인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를 넣어 감칠맛을 높였다. 100g당 나트륨 함량은 시중 냉장 닭가슴살 상위 5개 제품 평균보다 25% 이상 낮다.

CJ제일제당이 출시한 'The더건강한 닭가슴살' 4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국내 냉장 닭가슴살 시장은 닐슨코리아 기준 2018년 248억원에서 지난해 536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4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칸타월드패널 조사에 따르면 냉장 닭가슴살 시장 침투율(1년에 최소 한 번이라도 구입한 가구 비중)은 2018년 9%대에서 지난해 14%로 증가했다. 주요 소비층도 몸매 관리 목적으로 많이 찾는 2030세대에서 유자녀 가구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실제 유자녀 가구 침투율은 2018년 10%에서 지난해 약 20%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오는 7월 중에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동물 복지’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최근 닭가슴살 소비 행태 변화에 맞춰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맛품질 구현에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지속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naver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