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코로나 지원금 30일부터 '네이버·카톡' 알림 접수

  • 2021.08.30(월) 14:26

신청 하루 전날 간편하게 여부·금액 확인

30일부터 네이버앱이나 카카오톡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내달 5일에 간편하게 대상자 여부와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카카오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진행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의 하나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미지=네이버, 카카오.

이날부터 네이버앱이나 카카오톡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ips.go.kr)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가운데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내달 5일에 네이버앱과 카카오톡에서 간편하게 대상자 여부와 금액, 신청기간 및 방법, 사용기한 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가 함께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간편 송금을 활용해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국민비서 플랫폼을 네이버로 설정해 활용하는 방식이었지만, 30일부터 네이버앱에서도 국민비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손쉽게 신청 가능하다.

카카오톡으로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카톡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안내 이외에도 교통범칙금과 교통과태료, 운전면허갱신 알림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알림 신청을 한 이용자들은 내달 5일부터 대상자 여부와 지원금 금액, 신청기간과 방법, 사용 기한과 사용 가능한 지역, 업소 등의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받는다. 국민지원금 비지급 대상자는 국민신문고나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신청 결과 알림을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있다.

이후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