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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전기차 충전사업 글로벌 보폭 넓힌다

  • 2024.06.19(수) 10:00

북미 최대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와 MOU 
충전 솔루션 사업자 입지·수주 경쟁력 강화

LG전자가 북미 1위 전기차 충전사업자(CPO, Charge Point Operator)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사업 글로벌 확대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북미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와 전기차 충전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래픽=비즈워치

차지포인트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 전기차 충전소를 운영하는 북미 최대 CPO다. 북미 외 유럽 16개국과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전기차 충전사업을 하고 있다. 

조주완 LG전자 CEO는 2030년 매출 100조원의 비전 달성을 위한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지목, 조 단위 사업으로 빠르게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텍사스 공장에서 전기차 충전기 생산을 시작한 데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북미, 나아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전기차 충전사업을 확대해나갈 전기를 마련한다.

LG전자는 기존 CPO 고객 외 방대한 충전 인프라를 보유한 차지포인트를 고객사로 추가 확보하게 됐다. 차지포인트는 뛰어난 품질의 LG전자 전기차 충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새로운 충전사업 기회 발굴에도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양사는 호텔∙병원∙쇼핑몰 등 LG전자가 네트워크를 맺고 있는 B2B 파트너사를 비롯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충전사업을 확대하는 데에 협업한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고도화를 추진한다. 먼저 전기차 충전기에 LG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를 적용하는 데에 힘을 모은다. LG DOOH Ads는 매장, 옥외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광고 콘텐츠를 전달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LG전자의 ThinQ를 차지포인트의 가정용 전기차 충전 솔루션인 홈플렉스와 연동하는 데도 협력한다. 이를 통해 홈디바이스와 전기차 충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 서흥규 EV충전사업담당은 "북미 최대 CPO 차지포인트와 협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전기차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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