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햇반 용기에 웬 아이스크림?' CJ제일제당, MZ세대 공략

  • 2022.02.17(목) 12:04

한정판 햇반 라이스크림 출시해
진짜 쌀 함유…숏드라마도 제작

CJ제일제당이 대표제품인 햇반에 아이스크림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에 나선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쫀득한 밥알이 들어간 젤라또 아이스크림 제품인 '햇반 라이스크림'을 200만개 한정판으로 내놓는다고 1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와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쌀을 5% 내외로 함유해 진짜 밥알이 씹히는 것이 특징이다. 용기는 햇반과 동일한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 느낌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쌀의 풍미에 진한 우유 맛을 더한 담백한 '흰쌀밥맛'과 고소한 곡물 맛이 진한 ‘흑미밥맛’ 두 가지 종류로 전국 편의점에서 17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3월 초부터 총 200만개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은 젊은 세대 감성과 눈높이에 맞는 제품과 더불어 이색 영상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제일의 맛'에 햇반 라이스크림 숏드라마를 공개했다. 쌀을 주인공으로 의인화해 남다른 꿈이었던 아이스크림이 되는 길을 선택하는 과정을 2분 30초 분량으로 코믹하면서 재치 있게 표현했다. 

젠지(Gen Z) 세대들이 즐기는 숏플레이 챌린지 놀이문화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신만의 개성과 가치관이 뚜렷한 요즘 세대와 햇반 브랜드가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햇반이 단순히 즉석밥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와 의미로 MZ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