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다음
  • 검색

마켓컬리, 프랑스 대표 냉동 브랜드 '피카드' 들여온다

  • 2022.10.24(월) 14:40

프랑스 국민 브랜드 '파카드' 국내 첫 론칭
12월 예정…다양한 제품 선보일 예정

/그래픽=비즈니스워치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프랑스 국민 식품 브랜드로 불리는 '피카드(Picard)’ 국내 론칭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컬리와 피카드는 최근 업무협약을 맺었다.

컬리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 ‘피카드’와 오는 12월을 목표로 국내 단독 론칭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의 피카드 본사에서 국내 단독 론칭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피카드가 공식 입점해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국내 유통 채널 중 마켓컬리가 최초다.

1906년 설립된 피카드는 프랑스 내 기업 선호도 1위(출처 : OC&C, 2021)에 꼽힐 정도로 국민적 사랑을 받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다. 푸아그라,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재료인 채소와 과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피타이저, 디저트까지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한다.

1300여 가지에 달하는 피카드 제품만으로 코스 요리를 차릴 수 있을 정도다. 현재 프랑스에만 1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유럽, 중동, 일본 등 18개국에도 진출했다.

/사진제공=컬리

피카드 제품은 냉동식품을 넘어 고품질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조리법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피카드는 자체 연구개발팀을 운영해 매년 200여 개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판매 제품의 95% 이상이 자체 브랜드(PB)다.

연 6만회 이상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생산지부터 매장까지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급속 냉각으로 식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방부제·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오는 12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드 제품은 메인 요리부터 야채,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그 중 초콜릿 라바 케이크는 4초에 한 개꼴로 판매될 만큼 인기있는 피카드의 대표 제품이다. 연어 스테이크 세트도 MSC 인증을 받은 최상급 연어에 크림 리조또를 곁들여 높은 풍미를 자랑한다.

비건용 채식 쿠스쿠스부터 4인 가족에 적합한 대용량 모짜렐라 라자냐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만족시킬 제품을 준비 중이다. 컬리와 피카드는 판매 제품군 확대, 공동 기획 제품 출시 등 장기적이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대표하는 피카드 제품을 마켓컬리가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