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스타트업리서치, 美스타트업 투자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 2021.06.25(금) 10:42

KiwiTech, 韓스타트업 투자유치 협력키로

/자료=스타트업리서치 홈페이지

한국 액셀러레이터인 '스타트업리서치'가 미국 유수의 스타트업 투자사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스타트업리서치는 미국 KiwiTech와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우수 스타트업 발굴·육성·투자유치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KiwiTech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이면서 기업가, 투자자, 멘토들과 함께 우수한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것을 병행하는 회사다. 

KiwiTech은 그동안 2000여개 이상의 창업투자기관(Venture Capital)과 협력관계를 통해 40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다수의 보육기업이 미국 Fortune 1000에 등록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KiwiTech은 한국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현지 투자자, 멘토 및 산업계 전문가들과 교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들 스타트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벤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스타트업리서치 이승혁 대표는 "미국을 대표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인 KiwiTech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기술과 자본이 결합된 진정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체제를 갖추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가 한단계 발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KiwiTech과 스타트업리서치는 올 하반기 한국의 우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계획 중이며 관심있는 정부기관, 투자기관 등과 협업을 진행 중이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