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지스타2016]게임 키우는 카카오…카톡에 전용탭 만든다

  • 2016.11.17(목) 15:14

카카오톡 상단메뉴에 '게임별' 탭 추가
맞춤형 콘텐츠·효과적 마케팅 툴 제공

'카카오톡'을 운영하는 카카오가 주력 사업인 게임을 키우기 위해 카카오톡 내에 전용 공간을 마련한다. 상단 메뉴에 게임 전용 탭을 추가, 이용자에게 맞춤형 게임 콘텐츠를, 게임업체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툴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17일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서 카카오톡 내에 게임 전용 공간인 '카카오게임별' 탭을 새로 추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별은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과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것이 특징.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서 게임 탭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용자가 현재 즐기고 있는 카카오게임의 경험치를 축적할 수 있다. 경험치를 누적, 마치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레벨업도 할 수 있다. 이용자의 현재 누적 경험치와 레벨은 ‘카카오게임별’ 화면 상단에 고정 노출된다.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이모티콘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전용 미니게임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미니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 기반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정보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제공한다. 화면 내 가장 주목도 높은 영역에 게임 메이킹 필름, 사전예약 등을 배치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별’은 연내 목표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며 iOS 버전에는 내년 1월 중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별’과 ‘별’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해 지금껏 없던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사하고, 파트너들에게는 게임 마케팅 채널로서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순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내년 카카오게임이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의 확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