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쇼핑몰' AK&, AK플라자로 브랜드 합친다

  • 2021.05.24(월) 13:44

AK플라자 백화점 경쟁력 활용
향후 AK& 브랜드 모두 교체

AK플라자가 지역친화형 쇼핑몰 AK&의 브랜드명을 'AK플라자'로 일원화한다. 이를 통해 AK플라자 백화점 부문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쇼핑몰 영역까지 확대,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복안이다.

AK플라자는 현재 운영 중인 AK& 3곳의 지점을 포함해 앞으로 오픈 예정인 AK& 쇼핑몰도 브랜드명을 모두 AK플라자로 전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AK플라자는 ‘AK플라자 백화점’과 ‘AK플라자 쇼핑몰’ 두 부문으로 사업 구조를 재편해 운영한다.

AK츨라자 로고/사진=AK플라자

AK플라자는 2021년 10월 경기도 광명에 오픈 예정인 쇼핑몰을 ‘AK플라자 광명점’ 오픈을 시작으로 브랜드 통일화에 본격 착수한다. 기존 운영 중인 AK& △홍대 △기흥 △세종 지점은 오는 2022년 초까지 모두 AK플라자로 브랜드명을 전환할 계획이다. 2022년 5월 경기도 금정에 오픈 예정인 쇼핑몰도 ‘AK플라자 금정점’으로 오픈한다.

AK플라자의 이번 브랜드 일원화를 계기로 ‘데일리 프리미엄(Daily Premium)’을 주요 가치로 제시하고 이를 AK플라자 유통 전 영역에서 확대할 예정이다. ‘데일리 프리미엄’은 AK플라자의 2021년 핵심 슬로건으로 AK플라자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특별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일리 프리미엄의 주요 메시지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 존중 및 경험 확대 △서비스 본질 집중  △환경 및 지역상생 활동 강화 등이다.

이와 함께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 캠페인’도 전개한다.  ‘리턴 투 그린 캠페인’은 2018년부터 시작된 AK플라자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최근에는 주요 지점 지역의 초등학교와 연계해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교실 숲’ 조성 등을 통해 관련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이번 AK플라자의 BI 일원화는 단순한 브랜드명의 통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 강화를 통해 유통업계에서 AK플라자의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라며 “더 많은 고객의 삶에 데일리 프리미엄의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