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하나금투 '증여랩', 출시 한달새 1000계좌 '훌쩍' 

  • 2021.07.29(목) 16:25

'ESG 우수기업'과 '증여' 결합 
가입액 400억…MZ세대 40%

하나금융투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과 '증여' 키워드를 결합해 만든 랩어카운트(Wrap Account·종합자산관리) 상품인 증여랩을 향한 투자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29일 증여랩이 출시 한 달 만에 1000계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만들겠다는 모토로 하나금융투자가 지난달 28일 선보인 상품이다. 

미국 포춘지에서 선정한 글로벌 기업 가운데 ESG 평가 점수를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투자한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증여에 적합한 전략으로 운용하며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도 무료로 해준다.

하나금융투자는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는 판단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 하나금융투자가 이 상품에 가입한 손님 수를 분석한 결과 MZ세대(밀레니엄+Z세대)가 가입한 비중이 40%에 육박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라며 "이런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