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기업 고객용 모바일 앱 'KB스타기업뱅킹'에 부동산 임대관리 서비스인 'KB렌트온(Rent-ON)'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주택, 상가, 사무실 등 각종 부동산을 임대하고 있는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 임대업 외에도 모든 업종의 기업 고객이 임대 관리가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임대물 정보를 등록해 두면 임대물 계약 정보, 임대료 일정 등의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임대료 입금일 알림 기능, 계좌 연결을 통한 임대료 입금 여부 확인 기능도 있다.
달마다 받아야 하는 임대료가 얼마인지, 얼마가 입금 완료되었는지 등을 건수와 금액별로 관리할 수 있다. 연체 상황도 따로 챙길 수 있고, 임차인에게 월세 요청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도 담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임대료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관리 서비스 등 기업 고객이 필요로 하는 비금융 콘텐츠를 담았다"며 "향후 '입찰공고 정보 안내' 등의 기업 고객용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