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 검색

SK이노베이션·환경부, 사회적기업 공동 육성

  • 2019.07.24(수) 17:41

환경분야 업무협약 체결…"기업·환경 공존"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가 친환경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는 24일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박천규 환경부 차관이 참석했다. 또한 친환경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대표해 SK이노베이션과 협력 관계인 모어댄의 최이현 대표, 오투엠의 서준걸 대표가 자리를 함께 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오른쪽)과 박천규 환경부 차관(왼쪽)이 24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공동 육성하는 등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SK이노베이션은 환경 분야 소셜 벤처와 사회적기업들을 발굴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경영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준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다"며 "기업과 환경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천규 차관은 "환경 분야는 재활용∙업사이클뿐만 아니라 친환경 에너지, 생태 관광, 환경 교육 등 사회적경제가 확장할 수 있는 영역이 무궁무진하다"며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과 환경부는 지난달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공동 주최하며 환경 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한 바 있다. 양측은 내달 초 공모전 수상 5개팀을 발표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3개팀을 선발해 최대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눈과 귀를 열면 돈과 경제가 보인다[비즈니스워치 유튜브 구독하기]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보기 )

많이 본 뉴스 최근 2주 한달

산업·부동산 경제·증권 디지털·생활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