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저점 지났나?"…아이패밀리에스씨 올해 실적 실적·주가 반등 전망

  • 2025.01.09(목) 11:30

한화證, 아이패밀리에스씨 커버리지 개시·최선호주 추천
"한국·일본서 안정적 성장세…미국 등 고성장세 예상"

색조화장품 전문 코스닥상장사 아이패밀리에스씨가 단기간 강한 주가 조정을 보인 후 반등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는 증권사 보고서가 나왔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안정적인 실적 성장, 그 외 국가에서는 고성장세가 예상된다는 평가 속에 올해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분석이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보고서를 통해 "지난 2024년 1분기 아이패밀리에스씨의 대형 채널 입점 효과가 역풍을 몰고 와 과매도 구간을 지나왔다"며 "실적과 주가 반등 조짐이 보임에 따라 신규 커버리지(기업분석)를 개시하고 아이패밀리에스씨를 화장품 브랜드사 최선호주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수출 국가가 늘고 상품이 다면화하면서 성장세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한 연구원은 아이패밀리에스씨가 한국과 일본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뛰어난 제품 개발력으로 계단식의 신제품 매출 기여가 한국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한국에서 출시된 제품이 짧게는 1개월, 길게는 6개월 안에 일본에 출시될 정도로 마케팅과 영업망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한국 못지않게 일본 역시도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 연구원은 또 "대만뿐만 아니라 태국, 베트남 등에서 오프라인 채널로의 전환이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짚었다. 그는 이어 "미국 MoCRA(화장품 규정 현대화법) 규정 적용으로 색조 브랜드의 미국 진출 진입 장벽은 높다"며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이미 100여개의 제품에 대한 MoCRA 승인을 받아 미국에서의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아이패밀리에스씨가 2025년 최고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목표주가로 3만6000원을 제시했다. 그는 "2025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1% 성장한 2522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지역별 매출 성장률은 한국 19.2%, 일본 15.3%, 그 외 국가가 25.0% 수준"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