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해외직구 꿀팁]영어 집주소 넣어도 물건 안 와

  • 2016.10.27(목) 08:01

따라해 보면 저절로 되는 해외직구②
배송 주소에는 대행업체 주소 넣어야

# 이 기사는 2016년 10월 26일 세무회계 특화 신문 택스워치 2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따라해 보면 저절로 되는 해외직구①’ 에 이어

해외직구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해외 쇼핑몰까지 선택했으면, 캐시백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해외 쇼핑몰에 로그인하여 아이템을 선택하여 주문 및 배송의뢰하고 결제까지 해보죠.


① 캐시백 사이트 로그인 후 해외 쇼핑몰 로그인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할 때 주문금액의 2~5%를 적립 받으려면 먼저 캐시백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해외쇼핑몰에 로그인해야 해요. 캐시백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 해외 쇼핑몰에 직접 로그인하면 주문해도 적립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② 아이템 선택, 국내 판매가격과 비교

캐시백 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유명 해외쇼핑몰인 아마존(www.amazon.com), 이베이(www.ebay.com), 월마트(www.walmart.com), 6PM(www.6pm.com), 샵밥(www.shopbop.com), 아이허브(www.iherb.com), 드럭스토어(www.drugstore.com) 등에 로그인하세요. 물론 각각 쇼핑몰에 회원가입하셔야 로그인이 됩니다.

로그인한 후 해외 쇼핑몰에서 원하시는 아이템을 검색해 보세요. 영어로 되어 있어 읽기 어려우면 구글 사이트(www.google.com)에 접속해 번역기능(https://translate.google.co.kr)을 이용해 보세요.

해외 쇼핑몰의 상품 설명 내용을 선택해 ‘복사(copy)’한 후 구글 번역기능에 붙여 넣고 영어에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선택하면 번역이 되는데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무슨 설명인지 이해할 정도로는 번역을 해줍니다.

다음으로 선택한 아이템의 국내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선택한 아이템의 상품명을 네이버 등 국내 포털에서 검색하면 국내 각 쇼핑몰의 가격들과 함께 최저가가 나와요. 해외 직구할 아이템의 가격과 해외직구 비용을 합한 가격이 국내 최저가보다 낮으면 구매를 결정하면 됩니다.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비용(물품 구매 가격+ 운송비+ 세금및 수입통관비용)과 국내 소비자 판매 가격을 비교해서 해외 직구비용이 낮을수록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만약 국내 소비자 판매 가격이 해외 직구비용보다 더 낮은 아이템이라면 굳이 해외 직구할 필요가 없겠죠.

③ 배송대행업체 회원가입

대부분의 해외 쇼핑몰은 한국에 있는 소비자의 집까지 배송을 하지 않아요. 이것이 해외직구의 최대 장애물이죠. 그래서 해외 쇼핑몰에서 아이템을 배송받아서 한국으로 배송해주는 배송대행업체에 배송을 의뢰해 배송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배송대행업체는 위메프박스(안드로이드 앱), 유니옥션(http://www.uniauc.net/s3.2), 지니집(www.geniezip.com), 포스트베이(www.postbay.com) 등이 있어요. 맘에 드는 배송대행업체를 골라 회원가입하세요.

④ 주문 및 배송의뢰

해외 쇼핑몰에서 선택한 아이템의 수량을 결정해 주문서를 작성하세요. 주문서에 받을 주소를 입력할 때에는 배송주소(Shipping address)와 카드청구지 주소(Billing address)를 구분해 입력하세요.

배송주소에 한국의 배송지를 영어로 기재해도 배송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배송주소에는 배송대행업체의 주소를 입력하세요. 카드청구지 주소에는 실제 카드 청구지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하거나 배송대행업체의 주소를 입력하세요.

⑤ 물품대금 결제하기

해외쇼핑몰에 주문서를 작성 완료한 후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고 해외 결제가능한 카드 정보를 입력하거나 페이팔 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하세요.

⑥ 배송요금 결제하기

해외 쇼핑몰에서 대금을 결제한 후 주문서 정보를 복사하세요. 배송대행업체에 로그인한 다음 배송의뢰 메뉴를 클릭해 복사한 주문정보를 붙여넣으세요. 그리고 배송요금을 결제하세요. 이렇게 하면 어렵게만 느껴지던 해외 직구주문 및 배송의뢰를 쉽게 마칠 수 있어요. 축하합니다. 처음으로 해외직구를 경험하셨네요.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