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관광업계가 때 아닌 특수를 맞았습니다. 제주도나 일본 등 짧은 일정으로 방문할만한 곳을 찾아 부랴부랴 항공권 구매에 나선 사람들도 많은데요. 비행기로 떠나는 여행에서 빠뜨릴 수 없는 재미 중 하나가 바로 면세점 쇼핑입니다.
취향에 따라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양할텐데요. 면세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느냐에 따라 한 면세점에서도 같은 물건을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가장 손 쉬운 방법으로는 비행기 탑승 전 공항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있고요. 시간이 빠듯한 여행객이라면 기내면세점 활용이 좋은 선택지가될 것입니다. 좀 더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려면, 미리 뽑아 둔 항공권을 들고 시내면세점 이곳 저곳을 둘러보는 것도 좋겠지요.
발품 들이지 않고 편한 쇼핑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인터넷면세점이 제격입니다. 인터넷면세점은 특히 적립금 혜택이 많아 최근 이용객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연말연시 등에 선물로 받아놓고 쓰지 않은 백화점상품권을 이용해 인터넷면세점에서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우선 알아야 할 점은 모든 인터넷면세점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국내 면세점 업계 1위인 롯데를 비롯해 동화인터넷면세점과 사업권 만료로 폐점을 앞둔 워커힐인터넷면세점에서는 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인터넷면세점이더라도 상품권을 바로 쓸 수는 있는 것은 아닙니다. 두 번째 난관인 셈인데요. 온라인에서는 예약만, 결제는 현장에서만 가능한 JDC면세점과 JTO(제주관광공사)면세점을 제외하고, 상품권을 인터넷면세점에서 쓰기 위해서는 모두 적립금 전환을 거쳐야 합니다.
전환 방법도 다소 까다롭습니다. 우선 상품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 접속해 적립금 전환을 신청하고, 신청한 상품권을 '유가증권 등기우편'을 통해 업체 담당자에게 보내야 합니다. 유가증권등기가 아닌 일반등기나 직접 전달 등 다른 방법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등기가 담당자 사무실에 도착하더라도 전환 처리에 2~3일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의 여유를 두고 미리 전환 해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품권의 적립금 전환 방법은 각 업체별로 조금씩 다른데요. 대개 '로그인>마이페이지>상품권 전환/적립금' 등으로 표시된 섹션에서 할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