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베트남 하노이에 초대형 롯데타운이…'랜드마크' 기대

  • 2023.07.27(목) 09:19

롯데쇼핑,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오픈
계열사 역량 총동원…아시아 쇼핑 1번지 도약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타운이 들어선다. 쇼핑몰부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까지 롯데 계열사 역량을 총동원한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다. 롯데쇼핑은 베트남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해 아시아 쇼핑 1번지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전경/사진=롯데쇼핑 제공

롯데쇼핑은 베트남 하노이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이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열고 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프리 오픈을 통해 시범 운영을 시작, 완성도를 높여 9월 22일 그랜드 오픈할 계획이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다. 하노이의 중심지인 서호(西湖) 신도시 지역에 약 35만 4000제곱미터(약 10만7000평)에 달한다. 이름도 단지 앞으로 펼쳐진 하노이 최대 호수인 서호의 이름을 땄다. 축구장 50개를 합한 수준의 현지 최대 규모다.

서호 지역 상권은 베트남 전통적인 부촌 지역으로, 인근 신도시가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어 향후 하노이 최대 중심업무지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호수 인근에 자리한 대형 상업 복합단지라는 지형적 특색은 서울 송파구 잠실의 롯데월드몰을 연상시킨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메인시설인 쇼핑몰은 지하 2층부터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했다. 1층에는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가 베트남 최초 부티크형 코스메틱 매장을 열고 '나이키 라이즈', '삼성 익스피리언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대형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인다. 

2층에는 인기 스포츠 매장과 글로벌 영패션 매장들이, 3층에는 'TAT골프' 매장과 다양한 키즈 매장이 자리하고 맛집을 모은 푸드홀과 한식 전문 식당가를 선보인다. 4층과 5층에는 복합문화공간과 영화관, 키즈존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이 들어선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에는 롯데마트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오픈한다. 

쇼핑몰 연면적은 약 22만2000제곱미터(약 6만7000평)로 단지 면적의 60% 이상을 차지하며, 총 233개 매장이 들어선다. 여행같은 하루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의미하는 '도심 속 One-day Trip'을 콘셉트로 삼고 이를 공간 디자인에 반영했다. 20대~40대의 영패밀리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공간에 쇼핑, 휴식,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했다. 

자연 채광을 극대화하는 초대형 유리 천장, 옥상 야외 정원,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 연출 등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또한 젊은 층의 인구 유입이 높은 서호 상권 특성을 반영해 새로운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인다.

베트남 최초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도 들어선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와인전문점 '보틀벙커'도 1층에 약 800제곱미터(약 240평) 규모로 자리한다. 해외에서는 첫 선이다. 넓게 펼쳐진 쇼핑몰 양쪽으로는 각각 23층 높이의 호텔과 오피스가 들어선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베트남 국민들과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표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통해 대한민국 쇼핑 1번지를 넘어 아시아 쇼핑 1번지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