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김치도 이제 '3스타'…대상 종가, 코리 리 협업 김치 출시

  • 2024.12.19(목) 12:00

코리 리 셰프와 손잡고 개발
1스타 레스토랑 '산호원' 김치

그래픽=비즈워치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한 김치를 선보인다.  

대상은 코리 리 셰프와 손잡고 종가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2종을 미국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리 리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스타 셰프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미쉐린 3스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베누'와 미쉐린 1스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을 운영하고 있다.

대상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코리 리 셰프의 산호원과 함께 프리미엄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37년간 축적된 종가 김치의 뛰어난 기술력에 김치를 한식의 핵심 요소로 강조해 온 코리 리 셰프가 레시피 개발에 참여해 이전과는 다른 차별화된 미식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대상 종가의 산호원 김치 2종/사진제공=대상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오리지널 김치와 백김치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 김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야채 육수를 넣어 자연스러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한국에서 먹는 김치 본연의 매콤하고 깔끔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돋보인다. 

백김치는 저발효 공정을 통해 천천히 숙성해 백김치 특유의 시원한 국물 맛과 재료의 아삭함을 오래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사과의 단맛을 더해 순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맛김치 형태로 먹기 좋게 썰려 있으며 지퍼 파우치에 담아 냉장보관하기 편리하다.

대상은 제품 출시와 함께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의 탄생 과정을 담은 홍보 영상도 공개한다. 제품 개발 배경과 신선한 재료들로 제품을 만드는 모습 등을 담아내 김치의 미식적 가치를 한층 더 부각시킬 예정이다.

산호원 김치는 산호원 레스토랑에서 기존 김치 메뉴 대신 반찬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 내 에이치 마트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정찬기 대상 글로벌김치마케팅팀장은 "최근 김치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스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종가 김치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aver daum
SNS 로그인
naver
facebook
google